화이자에 모더나까지…골드만이 추천한 백신 수혜주는 > 1:1고객상담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주식 / 국내선물 / 항셍지수 / 나스닥 / s&p500 / 오일 등 80가지의 파생상품

주요 뉴스 분석

주요 뉴스 분석
1:1고객상담

화이자에 모더나까지…골드만이 추천한 백신 수혜주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1-17 23:31 조회49회

※고객님의 정보를 소중하게 관리하며, 사전동의 없이 외부 유출을 하지 않습니다.

이름 관리자
연락처 1
제목 화이자에 모더나까지…골드만이 추천한 백신 수혜주는
내용

(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월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코로나 백신 수혜를 볼 가치주를 추천했다.


1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데이비드 코스틴 골드만삭스 수석 미국 주식전략가는 백신의 승인과 보급으로 바이러스에 가장 많이 노출된 기업들의 주당순이익(EPS)에 대한 긍정적인 검토가 잇따를 것이라며 해당 기업들을 열거했다.

내년 EPS 예상치와 작년 EPS가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종목들인데 백신 개발에 크게 올라 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견해다.

그는 호텔주 중에선 메리어트, 힐튼, 라스베이거스 샌즈를, 항공주로는 델타항공과 알래스카 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을 꼽았다. 호텔·항공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섹터다.

에너지와 소재 같은 경기순환 섹터도 크게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에너지주는 마라톤 페트롤리엄, 홀리 프론티어, 발레로 에너지가 경제 재반등의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했고, 소재주 중에선 CF 인더스트리와 앨버말을 조명했다.

한편, 골드만삭스는 지난해 S&P500 목표치를 3,600에서 3,700으로 올려잡았다. 내년 말 목표치로는 4,300을 제시했다.


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news.einfomax.co.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