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고객상담 | 마블에셋" /> 인베스코 "월가, 트럼프 대선 불복 가능성 간과…변동성 주의" > 1:1고객상담 | 마블에셋

인베스코 "월가, 트럼프 대선 불복 가능성 간과…변동성 주의" > 1:1고객상담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주식 / 국내선물 / 항셍지수 / 나스닥 / s&p500 / 오일 등 80가지의 파생상품

주요 뉴스 분석

주요 뉴스 분석
1:1고객상담

인베스코 "월가, 트럼프 대선 불복 가능성 간과…변동성 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0-07 00:55 조회71회

※고객님의 정보를 소중하게 관리하며, 사전동의 없이 외부 유출을 하지 않습니다.

이름 관리자
연락처 1
제목 인베스코 "월가, 트럼프 대선 불복 가능성 간과…변동성 주의"
내용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월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 가능성을 간과하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인베스코의 크리스티나 후퍼 수석 시장 전략가는 최근 증시가 하락 흐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TV토론에서 대선 결과를 수용하겠다고 확답하지 않은 것에 유념해야 한다며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리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이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시장의 예상보다 트럼프 대통령이 불복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도 기대보다 크다는 게 그의 견해다.

실제로 바클레이즈는 시장이 대선 불복 확률을 점차 낮게 반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후퍼 전략가는 일반적으로 증시가 트럼프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이나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 암살 미수와 같은 뉴스에 반응할 때 단기적으로 하락한 뒤 회복된다며 선거가 가까워질수록 주의해야 하는 것은 변동성 확대라고 경고했다.

그는 선거 당일까지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에 대비해야 한다면서 선거 이후 수 주 동안의 불확실성도 준비하라고 언급했다.

한편, 후퍼 전략가는 장기 투자자인 경우 현상 유지를 하면서 대선과 관련한 사소한 소식들에 신경을 쓰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는 매우 단기적인 변동성을 유발하는데 그칠 것이라며 눈을 가리고 가만히 앉아있도록 노력하라고 말했다.

결국 내년 1월엔 누군가가 대통령에 취임한다며 장기적인 관점을 유지하고 다각화된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news.einfomax.co.kr)
첨부파일